본문 바로가기

광주 데이트 코스 추천 | ACC 이건희 컬렉션 피카소 도예

K_Taebi 2024. 9. 7.

최근에 날씨가 많이 풀렸지만, 여전히 낮에 햇빛이 너무 강력해서 밖에 돌아다니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이럴 때 실내 전시를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광주 ACC의 이건희 컬렉션 : 피카소 도예를 소개드립니다.

 

 

광주 ACC 위치

광주 ACC는 광주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이라고 불리며,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광주 지하철 1호선 문화전당역에 내려도 되고, 내부의 A, B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근처 부설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건희컬렉션 : 피카소 도예

이건희컬렉션-피카소-도예

ACC 건물 1층 도서관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2층에 이건희컬렉션 전시장이 나옵니다. 9/29까지 진행하므로, 이제 한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피카소-도예-책자

전시실 입구에 '큐레이터가 제안하는 피카소 도예 관람 포인트'가 적혀있는데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피카소 도자 작품의 특별한 형태에 집중하기
  2. 피카소의 시선으로 일상의 물건들을 바라보고 상상하기
  3. 전시실 곳곳에 적힌 질문을 통해 나만의 답을 찾아가며 작품을 감상하기

관람 포인트를 생각하면서 전시를 관람해보려 하였으나, 상상력이 부족한 저에게는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피카소의모습

한쪽 벽면에 피카소의 작업중 모습이 담긴 사진이 걸려있는데, 나이가 많이 들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피카소는 그림으로만 유명한 줄 알았는데 이런 도예작품도 상당히 많다는 것에 놀랐고, 수많은 작품을 끝없는 상상력으로 만들어 낸 피카소는 정말 천재라고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몇몇 인상깊은 작품들의 사진을 잠시 감상하겠습니다.

피카소-물고기
피카소-올빼미
피카소-여인
피카소-켄타우로스

지금도 만들기 힘들 것 같은 도자기와 그릇들이, 저마다 특색을 가지고 만들어져 있는 것이 너무 신기했습니다.

 

전시장 내부공간

피카소컬렉션-내부공간

 전시장 내부공간도 굉장히 깔끔하게 작품들을 배치하여 관람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피카소-투우

각 주제별로 작품들을 전시해 놓아서 감상하기 너무 좋았고, 피카소가 하나하나의 주제들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작품을 만들었는지 설명도 잘 되어있었습니다.

 

전시장 끝쪽에는 영상관람실도 있었는데, 피카소가 실제 작품을 만들 때 촬영한 영상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틀어주고 있었습니다. 영상이 꽤나 길지만, 앉는 자리도 있기 때문에 한번 보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피카소 도예 전시 관람을 마치며

전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남녀노소 관계없이 가볍게 즐기다 가기 좋습니다. 입장료도 없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고, ACC 내에 다른 전시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둘러보다 보면 금세 시간이 지나갈 수 있습니다. 햇살이 더운 요새 ACC에서 전시 관람하고, 저녁에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맛있는 것을 먹으러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