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이 가는 약수 미슐랭 맛집 금돼지 식당 평일 런치 웨이팅 후기

K_Taebi 2025. 7. 26.

신라호텔 체크아웃을 하면서, 근처에 가장 유명한 식당인 금돼지 식당을 다녀왔습니다. 평소 웨이팅이 엄청나다고 소문한 금돼지 식당인데요. 평일 런치에 웨이팅이 어떤 수준인지, 그 명성만큼 고기 맛도 있는지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금돼지 식당 위치 및 정보

금돼지 식당은 약수역 근처에 있습니다. 신라호텔 로비에서는 걸어서 15분 정도 떨어져 있으며, 면세점 입구에 셔틀을 타고 가면 10분 정도 걸어가면 도착합니다. 

영업시간 11시 30분~23시(라스트오더 22시20분)
키오스크 오픈 10시 30분

온라인 예약은 불가하며, 현장에 가서 키오스크로 대기 입력 순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평일 웨이팅 현황

금돼지식당

저는 월요일 런치에 금돼지 식당을 방문하였습니다. 신라호텔 체크아웃 전 잠시 나와서 10시35분에 금돼지 식당 입구에 도착하였습니다. 가게 앞에 아무도 없어서 '평일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구나' 하고 키오스크 전화번호를 입력했더니, 아래와 같이 21번을 받게 되었습니다. 

금돼지식당-키오스크

도대체 사람들이 언제 다녀간거지? 싶었는데 21번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고 호텔로 일단 돌아왔습니다. 

체크아웃을 한시간 미뤄서 12시에 체크아웃하고, 마침 대기 순번이 5번으로 줄어서 금돼지 식당에 출발했습니다. 

금돼지식당-입구

입구에서 5분정도 기다린 후 순번이 되어 입장하니, 입구에서 잠시 기다려 달라는 직원분의 말을 듣고 입구 앞에서 기다렸습니다. 입구에서 잠시 대기해 달라는 코멘트가 있었는데, 눈에 안 들어오긴 합니다. ㅎㅎ

잠시 후 자리를 안내받아 입장 하였습니다.

 

본 삼겹, 눈꽃 목살, 김치찌개, 바질 추가

본삼겹-눈꽃목살-바질-와인

본 삼겹 2인분과 눈꽃목살 1인분, 김치찌개, 바질을 주문하였습니다. 바질은 왜?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게 정말 킥입니다. 그리고 와인은 신라호텔에서 먹고 남은 걸 가져왔는데, 금돼지 식당은 콜키지 무료입니다. 단, 먹을 잔을 따로 준비해야 한다고 해서 옆에 편의점에서 플라스틱 컵을 구매해서 들어왔습니다.

 

김치찌개-파절임

김치찌개가 먼저 나왔습니다. 두 명이라 소로 주문하였습니다. 고기를 다 먹고 여기에 라면사리 추가해서 먹으면 정말 최고입니다. 그리고 파절임은 각자 앞접시로 나오는데, 소스가 정말 기가 막힙니다. 고기랑 같이 먹기 너무 좋습니다.

 

직원분께서 본 삼겹을 먼저 발라서 구워주셨습니다. 대파와 마늘, 그리고 포일에 쌓여있는 버섯을 함께 구워줍니다. 너무나 군침 도는 비주얼입니다.

본삼겹과-바질쌈

고기가 구워지면 바질을 살짝 구워서 주시는데, 이 바질쌈이 정말 킥입니다. 바질쌈에 고기를 얹고 쌈장을 얹어 먹는데,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한 맛입니다. 바질을 구워서 쌈으로 먹는다는 생각은 살면서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는데, 먹고 계속 감탄만 하였습니다. 

파 절임 소스와 먹어도 맛있고 각종 소금 및 소스와 고기를 먹어도 맛있는데, 바질 쌈이 정말 최고입니다. 무조건 바질 쌈을 시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금돼지식당-버섯구이

마지막으로 포일에 쌓여있던 버섯을 잘라 주십니다. 일반 고기집에서는 버섯을 그냥 같이 구워서 먹는데, 호일에 쌓인 버섯을 먹으니 속 안이 너무 촉촉해서 입가심이 되었습니다. 버섯이 너무 맛있어서 한번 더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금돼지식당-돼지코휴지

식사를 마치고 휴지를 꺼내는데, 금돼지 식당 휴지는 돼지코로 되어있어서 너무 귀여워서 한 컷 찍었습니다. 

 

평일(저는 월요일에 방문하였습니다.) 런치에 10시 35분에 키오스크 대기를 걸어도 12시 20분에 입장하는 금돼지 식당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제가 입장할 때 키오스크 대기는 32번까지 늘어나 있었습니다. 

11시 반 가게 오픈런으로 드시려면 10시 반보다 훨씬 전에 가서 줄을 서야 할 것 같습니다. 평일이 이 정도인데, 주말은 대기가 더 심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연예인들이 많이 방문해서 인지, 외국인들이 가게에 정말 많았습니다. 외국인들에게 맛집으로 소문난 것 같은데, 신라호텔에 호캉스 하게 된다면 금돼지 식당에는 꼭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