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령 구역을 잘 지키는 방법?! | 핫존

K_Taebi 2024. 5. 6.

5월 경쟁전 높은 랭크를 위해 경쟁전 맵과 그에 적합한 브롤러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핫존' 맵을 분석 해 보겠습니다. 이번 시즌에 사용되는 '핫존' 맵은 ①곤충싸움 ②신장개업 ③평행선 입니다.

'핫존'은 표기된 존에 우리 팀의 브롤러가 올라가 있어야 퍼센티지가 올라가는 만큼, 특정 영역 안에서 강력한 공격력 or 특수공격을 지닌 브롤러들이 선호됩니다. '핫존'또한 저의 주력 맵인 만큼, 열심히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곤충싸움

곤충싸움 - 가운데 원에서 치열한 전투가 일어나는 맵

 

점령 구역이 한 개 밖에 없기 때문에, 같은 팀 3명의 조합만 좋으면 어떤 브롤러를 사용해도 좋은 맵입니다. 원형 거점에 딜을 넣기 적합한 재키도 자주 나오고, 상대 원거리 딜러 or 투척수 등을 저격하기 위한 에드거도 자주 나옵니다. 페니를 픽해서 포탑을 설치하기도 하고, 포코를 픽해서 같은 편 체력 보충+상대 공격을 하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맵에서 팽을 자주 픽 하는 편입니다. 센터가 지형물 등으로 좁기 때문에, 팽의 특수공격 게이지를 채우기 좋고, 특수 공격이 발동되면 상대방 여럿을 녹다운시키기 좋은 구조입니다. 이 맵에서 팽의 설정은 다음과 같이 하고 있습니다. (가젯 : 팝콘 폭탄 / 기어 : 속도, 피해 / 스타파워 : 충전 킥) 가젯을 팝콘 폭탄을 사용하는 이유는, 좁은 지역에 특수 공격 게이지를 채우기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팽의 특수 공격이 적절할 때 발동 되면 무한 특수 공격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장개업

신장개업 - 가운데 원에서 지형을 이용한 전투가 가능한 맵

 

역시 점령구역이 한 개 밖에 없기 때문에, 같은 팀 3명의 조합이 중요합니다. 이 맵이 곤충싸움과 다른 점은, 지형물 배치가 지그재그 형태로 많이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일직선 공격의 원거리 딜러보다는 근접 딜러들 or 투척수 들이 좀 더 힘을 받을 수 있는 맵입니다. 

저는 이 맵에서 꽤나 다양한 브롤러들을 픽 하는 편인데, 그래도 괜찮은 브롤러를 추천한다면 스파이크를 추천합니다. 스파이크의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가젯 : 자연의 신비 / 기어 : 보호막, 끈끈이 가시 / 스타파워 : 커브볼) 스파이크의 커브볼 효과 때문에 상대 브롤러들의 HP가 조금씩 갉히게 됩니다. 그리고 스파이크의 특수공격 게이지가 꽤 빨리 충전되는 편이기 때문에, 점령 구역에 특수 공격을 던지면 상대 브롤러들이 도망갈 수밖에 없고 우리가 점령 구역을 차지하기 용이합니다. 그리고 스파이크의 하이퍼차지는 특수공격 영역이 더 넓어지기 때문에, 이 맵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평행선

평행선 - 점령 구역 안에 부서지지 않는 지형물이 있는 것이 특징

 

여기는 점령구역이 두 개라서, 브롤러가 2명, 1명 나눠질 수밖에 없습니다. 저는 이때 위에 표기된 붉은색 영역으로 항상 이동하는데, 이 움직임이 이 맵에서의 핵심입니다. 보통 시작지점에서 먼 상대방 쪽 구역에 한 명의 브롤러가 움직이게 되는데, 표기한 붉은색 영역에서 우리 편과 협공으로 상대 한 명의 브롤러를 먼저 잡고 시작합니다. 그러고 나서 상대 점령구역으로 이동하여 2대 2 싸움을 진행하여 싸움을 이겨내면, 승리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점령구역에 부서지지 않는 지형물이 있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는 상당히 좋지 않고 투척수가 상당히 좋습니다. 투척수 1 티어인 다이너마이크가 자주 나옵니다. 그리고 그런 투척수들을 저격하기 위한 미코, 에드거도 자주 등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비비와 재키도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편이 다이너마이크와 에드거를 픽 했다면, 붉은 원으로 이동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적당한 브롤러를 픽하여 팀을 승리로 이끄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게일, 리코, 루, 스튜(컨트롤이 된다면)가 좋은 픽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