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질라 모드 돌연변이 1티어는?

K_Taebi 2024. 5. 9.

고질라 시티 스매시 이벤트가 벌써 절반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5월 20일에 종료되는 이번 이벤트에서 많은 분들이 돌연변이 브롤러를 획득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 27개의 브롤러를 획득하였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고질라 시티 스매시 맵에서 1 티어로 사용되는 브롤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①리코

리코는 모든 게임에 항상 등장합니다. 내가 리코를 선택하지 않으면, 우리 편의 누군가가 리코를 선택했을 확률이 거의 90%입니다. 그리고 상대팀에도 리코가 거의 항상 나옵니다. 가끔 상대팀에 리코가 없을 때도 있는데, 그럴 때는 '무조건 이겨야 한다'라는 마음을 가지면 됩니다.

고질라 시티 스매시 맵에서 리코의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젯 : 통통탄 발사기 / 기어 : 피해, 재장전 속도 / 스타파워 : 슈퍼 통통탄) 리코의 일반공격의 사거리 가이드는 돌연변이일 때와 아닐 때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대신 리코의 일반공격을 벽 또는 지형물에 장전하면 사거리가 엄청나게 늘어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일반공격을 벽에 튕기듯 발사하면, 브롤러에 맞을 때까지 수도 없이 튕겨다닙니다. 그렇지만 시티 지형물에 맞으면 통통탄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튕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코가 벽에다가 통통탄을 계속 튕기면, 지형물은 계속 파괴되고 지나가던 브롤러들은 통통탄에 조금씩 피해를 입다가 HP가 닳아서 죽게 됩니다. 지형물을 파괴하는데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고, 상대방 브롤러를 견제하기에도 좋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HP가 낮기 때문에 체력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1대 1 공격에 장점이 있는 돌연변이 브롤러가 작정하고 견제하면 뚫고 나가기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러프스

러프스도 거의 모든 게임에 등장합니다. 리코가 없으면 러프스라도 팀에 있어야 합니다. 리코와 러프스가 시티를 가장 잘 파괴하는 브롤러이기 때문입니다. 

고질라 시티 스매시 맵에서 리코의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젯 : 엄폐물 / 기어 : 보호막, 가젯 충전 / 스타파워 : 제공권) 리코와 마찬가지로 러프스 역시 일반공격을 벽이나 지형물에 튕겨서 발사합니다. 계속 튕기기 때문에 지형물 파괴에 아주 좋고, 상대 브롤러의 움직임도 견제하기 쉽습니다.

러프스가 리코보다 좋은 점은 좀 더 생존력이 좋다는 것입니다. 공격을 받는 순간에 가젯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고, 특수 공격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HP가 상승하는 파워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러프스는 돌연변이 등장 전에 거의 사용하지 않는 브롤러였습니다. 저도 많이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브롤러 레벨이 상당히 낮은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돌연변이 등장 후, 어쩌다 보니 러프스가 25 티어까지 올라갔습니다. 이벤트가 끝날 때쯤에는 더 높은 티어까지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③틱

리코와 러프스가 워낙 자주 등장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떡상한 브롤러가 틱 입니다. 사실 틱은 이 맵에서 지형물을 부수는 데는 아주 좋지 않습니다. 대신 상대방 브롤러를 견제하는데 아주 탁월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틱의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젯 : 지뢰 마니아 / 기어 : 단단한 머리, 보호막 / 스타파워 : 오토매틱 재장전) 일반 모드에서 틱을 사용하는 이유는 사정거리가 길고, 강력한 특수공격을 가지고 있어서입니다. 그런데 돌연변이 모드에서 틱이 특수 공격을 사용하면, 헤드 퍼스트가 총 3개가 등장합니다. 이 특수 공격을 막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거의 한 개는 무조건 맞을 수밖에 없고, 체력이 없는 브롤러들은 한 번에 죽기도 합니다. 운 좋게 3개의 특수 공격이 모두 명중하면, 틱의 특수 공격이 또 충전돼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속 특수공격이 날아오면, 리코나 러프스라도 생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틱은 집요하게 브롤러들을 노려서 지뢰를 던져야 합니다. 고질라에게 던지면 특수 공격 게이지 충전은 쉽긴 한데, 대신 상대 브롤러들이 자유로워지기 때문에 고질라를 노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④메그

틱과 마찬가지로, 브롤러들을 견제하기 위해 자주 픽 되는 브롤러입니다. 기존일반공격 개수가 2개가 더 추가되어, 공격이 부채꼴 모양으로 퍼져 나갑니다. 그래서 시티가 파괴되어 맵이 넓어질수록, 메그의 효율이 좋아집니다. 리코나 러프스가 지형물에 숨어서 일반공격을 튕기다가, 후반부로 갈수록 튕길 지형물이 없어 직선으로 상대 지형물로 달려가곤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메그의 부채꼴 모양 일반공격이 리코나 러프스에게 모두 적중하면, 한 번에 죽습니다. 그 정도로 일반 공격 효율이 올라갔습니다. 또 고질라도 잡기 좋고, 틱도 메그에게 걸리면 한 번에 죽습니다.

메그의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젯 : 급속 충전 / 기어 : 피해, 가젯 충전 / 스타파워 : 작별 선물) 메카의 지속력을 위해 급속 충전 가젯을 설정하고, 기어도 가젯 충전을 장착하여 체력을 지속적으로 채워줍니다. 그리고 혹시나 메카가 파괴되면, 빨리 죽는 것도 좋고 아니면 상대 고질라를 조준해서 쏩니다. 일반 공격 세 번 명중하면 바로 메카로 변신 가능하므로, 맞추기 쉬운 고질라를 노리는 것도 좋습니다. 

메그의 일반 공격은 브롤러들에게는 엄청나게 효율이 좋은데, 지형물 파괴는 생각보다 안 좋습니다. 그렇게 큰 미사일이 날아가는데, 지형물이 빨리 안 부서지는 것은 좀 의외입니다. 이런 이유로 메그는 우리 지형물을 보호하면서 넘어오는 상대 브롤러를 견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질라 시티 스매시 맵의 1 티어 돌연변이 브롤러 4개를 소개하였습니다. 5/20 까지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1 티어 돌연변이를 뽑아서 즐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