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운티 맵에서 별을 많이 획득하려면?

K_Taebi 2024. 5. 12.

이번에 분석할 5월 경쟁전 맵은 '바운티'입니다. 이번시즌에 사용되는 '바운티' 맵은 ①대운하 ②별내림 계곡 ③은신처 입니다. '바운티'맵은 브롤러 머리에 달려있는 별을 사냥하는 맵입니다.

처음에 별 2개로 시작하고, 상대방을 죽이면 상대방 머리에 있는 별의 개수만큼 우리 편의 점수가 올라가며, 내 머리에는 별 1개가 추가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별의 개수를 모아서 20개가 넘어가면 승리하게 됩니다. 별의 개수가 동점인 경우에는, 파란 별을 획득한 팀이 이기게 됩니다. 파란 별은 처음에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브롤러가 죽게 되면 상대방으로 파란 별이 넘어가게 됩니다.

 

대운하

대운하 - 세로 배치된 웅덩이와 가로 배치된 수풀이 특징이다

 

가로 배치된 수풀 속에서 많은 전투가 이루어지는 맵입니다. 이 맵에서는 재키를 추천합니다. 재키의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젯 : 공기압부스터 / 기어 : 속도, 피해 / 스타파워 : 친절한 반격)

센터의 수풀 속에서 빠르게 이동하면서, 상대방을 덮칠 각을 보면 됩니다. 지형물도 많고, 부서지지 않는 지형물도 있기 때문에 재키가 숨어있기 유용합니다. 또한 재키는 에드거에게도 강한 편 이기에, 무지성 에드거가 나온다고 해도 큰 걱정이 없습니다. 

다만 상대방에 수풀 및 지형물 파괴를 하는 캐릭터가 있다면(브룩, 콜트 등) 지형물 뒤에 잘 숨어야 하고, 브롤러 선택 화면에서 가젯을 '재건'으로 변경하여 지형물 복구를 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별내림 계곡

별내림 계곡 - 센터의 부서지지 않는 지형물 기준으로 대칭인것이 특징

 

이 맵은 지형물과 수풀이 많이 없기 때문에 장거리 딜러들이 주로 출현하는 맵입니다. 자신 있는 장거리 딜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틱을 선택하는 플레이어도 종종 있습니다. 저는 틱을 그렇게 추천하지는 않는데, 이유는 틱 선택 시 상대방에 어쌔신 브롤러를 선택하는 경우가 생기고, 틱은 플레이어의 숙련도에 따라 브롤러의 강함이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틱을 플레이어 칭호를 받을 만큼 수련한 분들은 이 맵에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데, 그렇지 않다면 금지 브롤러로 설정하고 장거리 딜러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나니를 선택하는 플레이어가 많아졌습니다. 나니도 컨트롤이 꽤나 어려운 브롤러인데, 패치가 한번 있었는지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는 나니를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장거리 딜러로 파이퍼, 벨, 브룩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자신에게 잘 맞는 장거리 딜러를 연습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신처

은신처 - 센터의 지형물과 수풀에서 다양한 전략이 나오는 것이 특징

 

이 맵은 지형물과 수풀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지만, 전부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브롤러들이 나옵니다. 저는 상대방이 지형물을 파괴할 수 있는 브롤러를 선택하냐 마냐에 따라 다르게 플레이합니다.

먼저 지형물 파괴하는 브롤러가 상대방에 없는 경우, 다이너마이크를 주로 선택합니다. 수풀 및 지형물에 숨어서 일반 공격을 하기 상당히 좋은 맵입니다. 또 수풀 속에서 가젯 '화약 주머니'를 명중시키면 그 브롤러는 거의 99% 사망입니다. 

상대팀에 지형물 파괴하는 브롤러가 있다면, 별내림 계곡 맵처럼 장거리 딜러를 선택합니다. 지형물이 부서지면 결국 장거리 딜러 싸움으로 변하게 됩니다. 우리 편의 별의 개수가 많다면 장거리 딜러로 상대방의 접근을 막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