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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드 버스터즈 8월 업데이트 소개

K_Taebi 2024. 8. 15.

슈퍼셀의 최신작 게임이자 망한(?) 게임 스쿼드 버스터즈가 8월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실제 게임을 해보니 신규 캐릭터도 등장하였고, 게임 내에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망한 게임에 심폐소생술을 했다고 생각하는데요, 업데이트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하면서 개인적 의견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월-스쿼드버스터즈-업데이트

 

 

신규 캐릭터

3개의 신규 캐릭터가 등장하였습니다.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처

아처

신규 캐릭터 아처입니다. COC부터 등장했던 캐릭터입니다. 

일반캐릭터로, 화살비를 내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부

광부

신규 캐릭터 광부입니다. 클래시 로열에 등장했던 캐릭터입니다.

희귀 캐릭터이며, 땅속에 잠복하면서 공격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온

레온

신규 캐릭터 레온입니다. 브롤스타즈에 등장한 캐릭터입니다.

초희귀 캐릭터로, 투명상태가 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업데이트

 게임 내에서 가장 큰 변화는, 아래 두 가지입니다.

  • 메가 유닛 삭제
  • 리롤 토큰, 열쇠 삭제

슈퍼셀에서는 아래와 같이 판단하여 위의 두 가지를 삭제하였다고 합니다.

  1. 메가 유닛의 사용은 게임 플레이의 균형을 무너뜨리고, 배틀 가방 아이템의 낮은 사용률은 게임 플레이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지 못함
  2. 메가 유닛 삭제 : 메가 유닛 외형 스킨 지급 및 사용하지 않은 메가 유닛은 각 1000 코인으로 변환
  3. 열쇠와 리롤 토큰 : 코인으로 변환되어 지급(일반열쇠 : 500 코인 / 초희귀 열쇠 : 800 코인 / 합체열쇠 : 1500 코인 / 리롤 : 300 코인)

개인적으로 좋은 업데이트라고 생각합니다. 특정 플레이어에게 갑자기 메가 유닛이 등장하면, 너무 강력한 치트키를 사용한 느낌이라 게임이 허무하게 느껴질 때가 많았습니다. 

또한 열쇠나 리롤 토큰은 저도 많이 받았지만, 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뭔가 좀 억지로 치트키를 사용하는 느낌이라 정정당당하게 게임을 하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밸런스 조정

밸런스 조정이 게임 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크게 터보 및 기타 플레이 / 합체 캐릭터 밸런스 재조정으로 나뉘며, 내용이 많아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터보 및 기타 플레이

내용 평가
터보의 재충전 속도가 빨라지고 지연 시간 감소 터보 지속시간이 길어진 듯한 느낌을 받지만,
크게 체감되지는 않는다는 느낌을 받음
파워업 상자에 터보가 1개 추가됨 실제 파워업 상자당 2개의 터보가 떨어져서,
터보 지속시간이 늘어난 것이 체감 됨
스쿼드가 캐릭터를 잃으면 그 즉시 터보 일부 충전 내가 상대방에게 쫓길때는 체감이 안되는데,
내가 상대방을 쫓아갈때는 체감 됨
일반 보석 광산이 떨어트리는 보석 대폭 증가 게임 결과를 보면 보석 양이 조금 늘어난 것으로 체감 됨
분노 마법과 슈퍼 분노 마법의 효과 및 지속 시간 감소  좀 더 많은 게임을 해봐야 체감 될 것 같음
(분노 마법이 최강이었던 것은 사실) 
피해를 입을 때마다 전리품을 떨어트리는 몬스터(전리품 고블린, 피냐타)는 얼음마법과 같은 미세한 피해에 보상 X  거의 체감되지 않음

  

개인이 얻을 수 있는 터보의 양이 많아져서 게임의 속도감이 더 올라갔으며, 보석 양 증가로 보석패스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생겼습니다. 마법효과는 좀 더 체감을 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좋은 밸런스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합체 캐릭터 밸런스 재조정

내용 평가
모든 캐릭터의 합체 전 HP 대폭 상향
모든 캐릭터의 합체 후 HP 증가 효과가 하향 조정
시작하자마자 공격형 캐릭터로 한명을 burst시키는 전략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됨. 스쿼드를 짜임새 있게 구성하는 노력이 더 필요할 것으로 생각됨. 
희귀, 초희귀 캐릭터의 합체 후 공격력 하향 조정 1분남기고 등장하는 초희귀 캐릭터들의 사기적 능력 감소로, 초반 짜임새가 더 중요해 질 것으로 예상됨.
닭의 미니 닭 HP가 점차 감소하지 않음 터보 개수 증가로 인해,
닭은 더욱 더 사용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됨
호그라이더 터보 상향 효과가 감소
호그라이더가 여러명일 때 적용되는 중첩 효과 감소 
호그라이더는 항상 필수 스쿼드였으나, 
능력 하향 및 터보 개수 증가로 중요도가 떨어질것으로 예상됨 
비의 벌 피해량 증가 비의 성능은 체감해봐야 평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됨 
니타의 스쿼드 내 후방 배치
니타의 곰이 더 빨리 소환 됨
상향 패치 되었으나, 여전히 니타는 외면 받을 것 같음 
당근을 폭탄 마법으로 파괴했을 때 보상이 줄어듬  폭탄으로 나무나 당근 파괴는 더이상 이득이 아닌 듯함 
얼음마법사의 공격 능력의 밸런스 재조정 얼음마법사의 공격력 체감이 필요함

 

호그라이더의 하향조정과, 모든 캐릭터의 합체 전 HP 상향이 가장 큰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초반에 메이비스나 그렉을 선택한 유저를 찾아 burst 시키는 게 가장 쉬운 전략이었는데, 메이비스나 그렉의 간접적 상향이라고 보입니다. 

또한 터보가 부족한 시절 호그라이더는 정말 필수였으나, 앞으로는 굳이 호그라이더를 선택하지 않고 공격형 or 방어형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 같습니다.

 

신규 맵 : 라바월드

마지막으로 신규 맵 라바월드가 등장하였습니다.

그에 따른 신규모드도 아래와 같이 3가지가 등장하였습니다.

  • 크리스털 숲: 맵에 나무가 넘쳐남
  • 타임아웃 : 타이머가 0이 되면 스쿼드가 처치
  • 미니 닭몰이 : 거대해진 미니닭을 잡아 보석 획득

해당 신규모드를 플레이해 보고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스쿼드 버스터즈의 8월 업데이트를 간략하게 소개하였습니다. 상당히 내용이 많은데요.

과연 죽어가는 게임에 심폐소생술을 제대로 한 것일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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