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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브롤스타즈 업데이트 정리 - 밸런스 조정

K_Taebi 2024. 8. 28.

8/27에 브롤스타즈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동안 사기라고 불리던 브롤러들은 하향패치를 받았고, 잘 사용되지 않는 브롤러들이 상향패치를 받으면서 다음 패치가 등장하기 전까지의 메타가 어떻게 펼쳐질지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밸런스 패치 내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드리면서 저의 개인적 의견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향 패치

해당 브롤러 패치 내용은 1 레벨의 내용입니다. 해당수치에서 X2 해주면 11 레벨의 수치가 됩니다.

브롤러 사진은 제가 가진 브롤러들을 하나하나 캡처해 보았습니다. 

브롤러 내용 평가
하이퍼차지 특수 공격 피해량 증가 750 → 1000 하이퍼차지 상향으로, 브록이 좀 더 좋은 선택을 받는 원딜이 될 것 같습니다.
제 공략글 참고하셔서 연습하시면 상당히 좋은 브롤러 입니다. 
일반 공격 피해량 증가 1060 → 1140
특수 공격 충전량증가
(필요 일반 공격 명중 횟수 6 → 5)   
개인적으로 그롬 역시 좋은 브롤러라고 생각되는데, 이번 패치를 통해 저도 좀 더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하이퍼차지 충전량 증가 25% → 40% 틱은 워낙 특수공격이 잘 채워지는 브롤러이기 때문에, 하이퍼차지를 가지고 있다면 좋은 상향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일반 공격 피해량증가 980 → 1040 스프라우트 상향은... 글쌔요. 이거로 사람들이 사용할지 의문입니다. 파격적 상향이 필요한 브롤러입니다. 
HP 증가 2900 → 3200 HP상향은 상당히 좋으나, 스튜는 장인들이 쓰는 브롤러입니다. 스튜 장인들은 아주 환호할 것 같습니다.    
특수 공격 조종 시 보호막 피해 감소량 증가
25% → 50%
윌로우 상향 역시... 글쌔요. 특수 공격이 워낙 애매한 윌로우라, 해당 상향이 큰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충전된 일반 공격 피해량 배수 증가
250% → 275%
비의 거대 독침 공격력이 상향된 내용입니다. 11레벨 기준 4400 데미지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비를 다시 좀 사용해볼 수 있는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HP증가 2400 → 2600 정말 필요했던 상향 패치이나, 스파이크 역시 장인이 사용하지 않으면 굉장히 약합니다. 오히려 잼민이 Pick이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반 공격 피해량 증가 1000 → 1120 거스를 많이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최근 생각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사정거리도 상당히 길고, 명중판정도 잘 되서 새롭게 떠오르는 보조딜러가 될 것 같습니다.  
알사탕(스타파워) 보호막 피해 감소량 증가 
30% → 40%
저는 해당 스타파워를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해당 패치로 인해 스타파워를 변경할 예정입니다. 
썩은 바나나(가젯) HP 소모량 감소
25% → 10%
무조건 해당 가젯 사용해야하며, 애쉬의 모습이 점차 보일 것 같습니다. 저의 애착 브롤러 중하나입니다.   
특수 공격 대포 HP 증가 2800 → 3400 한때 굉장히 좋아하는 브롤러였지만... 이번 패치로는 전혀 사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블랙 포털 그림자 HP 증가 3000 → 3400
그림자 치유 그림자 HP 증가 2400 → 3000
타라의 그림자 치유 HP 증가는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이번에 하이퍼차지도 등장한 만큼, 타라의 떡상을 예상합니다. 
일반 공격 피해량 증가 240 → 280 롤라 역시 잘 사용하지 않지만, 써보면 상당히 괜찮은브롤러입니다. 공격력 상향으로, 점차 더 사용될 것 같습니다. 

 

하향 패치

브롤러 내용 평가
특수 공격 충전량 감소
(필요 일반 공격명중 횟수 5  →  6) 
클랜시의 강력함에 비해, 약한 하향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1티어라고 생각합니다. 
HP 감소 7000 → 6700
스타파워 HP 증가량 감소 1400 →  1340
거부할 수 없는 이끌림(가젯) 피해량 배수 감소
100% →  50% 
엄청난 떡락입니다. 프랭크는 정말 오락가락 하네요. 1티어에서는 내려올 것 같습니다.  
일반공격피해량 감소 170 →  150  메그는 좀 더 하향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현재 상황을 좀 봐야할 것 같습니다.  
HP감소 5200 → 5000 HP감소는 너무 안타깝습니다. 그래도 핫 존 등의 맵에서는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같습니다. 
HP회복으로 획득하는 특수 공격 충전량 감소
75 → 50
솔직하게 특수 공격 충전이 너무 빠르긴 했습니다. 변경 후 특수 공격 충전 속도를 봐야할 것 같습니다.   
춤추는 불꽃(가젯) 피해량감소 2100 →  1890  해당 가젯 역시 너무 강력하긴 했습니다만, 앰버는 1티어급은 아닌데 좀 안타깝습니다. 
치즈버거(가젯) 치유량 감소 40% → 30% 키트 역시 아쉬운 하향입니다. 3대3 팀전에서는 많이 사용되지 않을텐데 굳이 하향이 필요했나 싶습니다.

 

브롤러 변경사항

브롤러 내용 평가
특수 공격을 최대 2회까지 충전할 수 있음  드디어 대릴이 다시 사용될 것 같습니다. 특히 브롤볼에서 사용될 것 같은데, 조만간 공략 글을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특수 공격 피해량 증가 610 → 820
특수 공격이 2회 이상 명중하는 문제 수정
게일의 특수 공격이 버그였네요. 어쩐지 너무 강력해졌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좋은 브롤러는 맞습니다.

 

최종 정리

밸런스 패치를 정리해 보았는데요. 떠오르는 몇몇 브롤러가 보이지만, 좀 아쉬운 패치내용도 있습니다.

특히 최강의 1티어들의 하향패치가 좀 아쉬웠고, 쓰레기 취급을 받는 브롤러들은 여전히 바닥에서 잠들어 있을 예정입니다. 

저는 상향 브롤러 중 대릴, 거스, 그롬, 애쉬를 좀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사용해 보고, 좋은 분석글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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